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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(Unity)/볼트(Bolt)를 이용한 게임개발

4편 캐릭터 점프와 이중 점프 방지 - 유니티 볼트(Unity Bolt)

by AZIL 2021. 7. 22.

4편 (1) 캐릭터 점프

- 노드 작성

- 짚고 넘어가기

1. Rigidbody 2D Add Force 에서의 Mode는 Force 와 Impulse가 있다 질량이 1인 오브젝트에 Impulse는 10의 힘을 가하면, 그 오브젝트는 튀어 오르지만, Force 같은 경우에는 Impulse 보다 더 많은 힘을 가해야 오브젝트를 위로 이동 시킬 수 있다고 한다

( 힘을 계산하는 공식이 다르기 때문 )

4편 (2) 이중 점프 방지

- 노드 작성

- 짚고 넘어가기

1. Raycast 정의

말 그대로 노드에 나와있는 빈칸의 의미는
Radius 는 너비의 값, distance 는 거리의 값, Direction 은 방향의 값을 말한다고 보면 된다
즉 위에 있는 Raycast Hit 2D 노드의 의미는
"0.3 두께로 내 위치에서 아래쪽으로 광선을 던지고 1.1 단위 내에서 플랫폼 레이어의 개체에 닿는지 확인한다" 라고 해석할수 있다!

(처음엔 낯설어서 어려웠는데 별거 아니다)

2. 간단하게 저 노드들을 해석해보면 , 플랫폼이라는 오브젝트에 닿지 않으면 점프를 못하게 제한을 걸어두었다고 보면 된다 플랫폼 닿았을때는 점프를 할수 있지만 점프 한 순간 플랫폼과의 접지가 안되므로 따라서 이중점프도 할수 없다

(밑바닥에 있는 가시들은 플랫폼이 아니므로 가시 위에서도 점프를 할수 없다)